파킹통장이란 무엇이고 은행별 추천상품 알아보기

파킹통장은 무엇이고 은행별 파킹통장 추천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축은행들이 올해 1분기 9년 만에 적자를 기록한 저축은행이 최근 고금리 파킹통장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5~6%대 이자로 유치한 수신 예적금 만기가 도래하면서 빠져나간 수신잔고를 채우기 위해서 인데요.


파킹통장은 무엇이고 은행별 추천 상품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이란 무엇이고 파킹통장 개설 준비물은?


파킹통장은 높은 금리를 주고 수시입출금 통장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돈을 주차장에 차를 대듯 목돈을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쓴다고 해서 파킹(Parking) 이란 별명이 붙었습니다.


파킹통장은 은행에서 제공하는 단기 예금 상품입니다. 이 예금 상품은 일반적으로 1년 이내의 단기 예치 기간을 가지며, 고금리(정기예금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파킹통장은 비상금이나 목돈을 보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파킹통장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ATM 사용 및 전자금융(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ARS) 이용이 가능합니다.

파킹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통장사본, 통장 개설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은행에서 파킹통장을 개설하면 통장과 ATM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킹통장을 개설하면 은행에서 다른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데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파킹통장으로 자금을 보유하고 있으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데 더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킹통장을 이용하면 은행에서 제공하는 다른 금융 상품의 이용이 더욱 용이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파킹통장은 자금을 보유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금융 상품입니다.


저축은행별 고금리 파킹통장


은행명금융상품명금리
다올저축은행FI 커넥트 통장최고 연 4%(1000만 원 한도)
OK저축은행OK 읏백만통장2최고 연 5%(100만 원 한도)
SBI저축은행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연 3.5%(1억 원 한도)
NH저축은행NH FIC-One 보통예금최고 연 3.8%(1억 원 한도)
DB저축은행M-Dream Big 보통예금연 3.5%(5000만 원 한도)
페퍼저축은행페퍼스 파킹통장2연 3.2%(5000만 원 한도)
7월기준 저축은행별 고금리 파킹통장


OK 저축은행이 판매하는 ‘OK읏백만통장2’ 금리가 최고 연 5%로 가장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 잔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되며 100만 원 이하일 때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최고 5% 금리가 적용되고 100만원~500만 원 잔액에 대해서는 연 최고 3.5% 이자를 제공합니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 뱅크’ 입출금통장은 1억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3.5% 기본 금리를 제공 합니다.


DB 저축은행도 금리를 최고 연 3.5%로 책정했으며 이 상품은 우대금리 조건이 따로 없고 대신 잔액 구간별로 5천만 원 이하 3.5%, 5천만 원 초과~10억원 이하 1.5%, 10억 원 초과 0.5% 등 금리가 제공됩니다.


각 저축은행별로 잘 비교하여 파킹통장을 선택하면 가정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