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바다 낚시의 재미도 있지만, 7월의 바다 어종은 어떤 어종이 있는지? 궁금하실 것 입니다. 7월에는 여러 종류의 바다 고기가 많이 낚이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7월의 경우는 초보자들들도 물고기로 쿨러를 가득 채울 수 있는 황금 시즌이기도 합니다.
여름어종인 돌돔, 참돔, 뱅어돔, 농어, 한치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동해안 7월 어종
요즘 동해안에서는 참치가 잘 잡힌다고 합니다. 보통 동해안에서는 가자미, 광어, 보리멸, 붕장어, 우럭, 성대가 많이 잡힙니다.
서해안 7월 어종
낚시는 선상 낚시와 갯바위 낚시를 합하여 7월에 가장 잘 잡히는 어종은 백조기,민어, 우럭, 광어, 놀래미, 농어 , 삼치, 무늬오징어 , 숭어입니다.
남해안 7월 어종
남해안에서는 돌돔, 벵어돔, 참돔, 전갱이, 고등어, 붕장어, 쥐노래미, 용치놀래기, 한치등 고급 어종을 잡을 수 있습니다.
5월 ~ 7월 한치낚시 정보
한치를 쿨러 한가득 조과를 하고 싶다면 전용 장비와 채비가 필요합니다. 어느 정도 편리하고 많은 조과를 내기 위해서는 약간의 투자도 필요한 것이 낚시 입니다. 다음은 한치낚시에서는 필수적으로 준비를 해봐야 할 장비와 채비입니다.
수심 측정이 가능한 베이트릴
한치낚시에서는 수심계가 있는 전동릴을 쓰는것이 조과에 유리합니다. 배의 선장님의 지시에 따라 목적수심에 채비를 위치를 해 놓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은 한치 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삼봉채비 & 오모리 채비
삼봉채비는 에기에 생미끼를 묶어 쓰는 채비입니다. 오모리 채비는 추를 이용하는 채비인데 쉽게 이야기 하면 추 채비, 봉돌 채비를 이야기 합니다. 채비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그날의 조과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낚시는 경험이 많다고 해서 반드시 실력이 뛰어난 것도 아닙니다. 낚시를 오랜기간 해보니 일정 수준의 경험만 있다면 특별한 재능이 없이도 응용하여 대상어종을 잡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낚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