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와 베트남 쌀국수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먹기

타이와 베트남 쌀국수 코스트코에서 구매하여 맛을 보았습니다. 요즘 물가가 너무 비싸서 그런지 바깥에서 외식 하기도 부담되고 원래 쌀국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코스트코에가서 사람들이 추천하는 타이와 베트남 쌀국수 1BOX 를 구매하여 왔습니다. 가격은 1만원 안쪽으로 주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와 쌀국수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타이와 쌀국수 입니다. 1박스에는 12인분이 들어 있으며 쌀로 만들어진 국수와 국물용 스프, 칠리소스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이 쌀국수는 쌀 80%에 타피오카 전분 20%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 흡수를 좋게 하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와 베트남 쌀국수



코스트코 타이와 쌀국수의 내용물은 월남국수 스프 12개, 칠리소스 12개 , 쌀국수 면이 들어 있습니다. 쌀국수 면은 인분에 맞게 잘 배분하여 끓이면 됩니다.


코스트코 타이와 쌀국수 내용물



우선 쌀국수의 뒷면에 적혀있는 조리법으로 끓여 보았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고기류, 숙주, 고수, 양파절임등을 올려서 드시면 베트남 현지에서 드시는 맛과 비슷하게 맛있을 것 입니다.


타이와 쌀국수



저는 집 근처 마트에 가서 숙주를 사다가 쌀국수에 넣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숙주는 필수로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와 쌀국수는 1인분에 1,350원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구매율이 많은 코스트코 쌀국수 입니다.




쌀국수의 유래는?

쌀국수는 베트남에서 처음 먹기 시작했네요. 베트남 쌀국수는 쌀로 만들어진 국수이며 베트남이 식민지 시절 베트남 북구 항구지역 Nam Dinh(남딘)에서 일하던 노동자들이 일하다가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때우며 먹던 음식이 쌀국수 였다고 합니다. 그 후에 프랑스식 육수가 결합되면서 현재의 베트남 쌀국수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전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