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훈련소 입대한 자녀 찾기 및 편지 쓰는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육군 훈련소로 입대한 조카가 있는데 요즘에 입대를 하게 되면 인터넷으로 훈련소에서 훈련 받는 모습과 편지를 쓸 수 있다고 하여 육군 훈련소 입대한 자녀 또는 조카에게 편지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훈련소 사이트의 편지 쓰는 곳에 편지를 쓰면 내용을 출력하여 훈련병에게 편지가 전달 된다고 하더군요. 예전에는 한 장의 종이에 빼곡하게 편지를 쓰고 나눠준 우표를 붙여서 부모님께 편지를 보내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육군훈련소 내자녀 찾기 및 편지 쓰는 방법


우선 육군 훈련소를 입영 한 내 자녀 또는 조카가 있는 경우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됩니다.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육군훈련소로 내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 : https://www.katc.mil.kr/katc/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육군훈련소 웹사이트의 메뉴가 보입니다.

육군훈련소



육군훈련소에 입영한 내자녀 찾기 및 편지쓰기를 하기 위해서는 맨 우측의 메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내자녀찾기, 편지쓰기 배너가 보입니다.


내자녀찾기, 편지쓰기



내자녀 찾기 메뉴에 들어오시면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의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셔야 훈련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편지쓰기 인데 편지쓰기 메뉴를 입력하게 되면 편지쓰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편지를 쓰게 되면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병사가 출력을 하여 훈련병들에게 편지를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